본문 바로가기
평범한일상

볼보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전기차 수리ㅣVolvo XC60 Plug in Hybridㅣ2022년형

by llunalila.k 2023. 3. 16.
반응형

구매년월 : 2021년 9월 

모델 : 2022년형 Volvo XC60 Plug in Hybrid 

전기로 주행 가능 거리 : 20 miles 

 

* 우리가 전기차를 선택했던 이유는 이랬다. 

  1) 전기로 출퇴근 가능 (10-20분 편도, 8마일정도 사용) 

  2) 회사 건물에 무료 전기차 충전 가능 

  3) 텍스 크레딧 5천불

 

 

22년 겨울이 되고 하이브리드 모드에서 전기 사용시 운전을 하면 히터가 안 되기 시작했다. 

열선으로 따뜻해지는 엉따와 핸들은 작동이 됐지만 

자동차 내부는 따뜻해지지 않고 에어컨만 나왔다. 

아이와 탈때는 항상 Gas를 사용해서 히터를 틀었다.

소용없는 전기차. 

아직 전기차를 사기에는 시기상조였던 것이 아닐까. 

 

12월 딜러 방문했더니 이런 문제가 우리만이 아니었다. '

이미 대기도 많고 당장 부품이 없어서 Back order 넣은 다음 우리는 한 달을 기다려야했다. 

볼보 포럼 찾아보면 다들 똑같은 이슈가 있었다. 

구매 후 1년이 지났지만 사용자의 잘못이 아니라 볼보 자동차 자체 문제임으로 무상수리. 

 

반응형

 

23년 1월 말에야 부품이 배송되었다는 연락을 받았고

수리가 가능하며 Loaner car 제공 되는 날이 2월말 뿐이었다. 

수리는 하루만에 가능했고 오전 8시에 맡겨서 퇴근시간인 오후 5시에 픽업했다. 

High Voltage Coolant Heater (고전압 냉각수 히터) 교체. 

 

한달 정도 되어가는 지금은 고장 안 나고 히터 잘 나옴. 

진즉 가서 물어볼걸. 

 

 

 

※ 참고자료 

https://volvoforums.com/forum/volvo-recharge-models-60/hybrid-mode-no-heat-111800/

반응형